애플 신제품! 아이폰15, 애플워치9

애플이 12일 현지 시간 기준으로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기 위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이 이벤트에서 주목받은 것은 단연 아이폰15 시리즈였습니다. 특히 사람들의 큰 관심사였던 충전 단자가 드디어 USB-C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아이폰15, 애플워치9 시리즈를 제품별로 상세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 아이폰15 시리즈 등장!

아이폰15 시리즈는 기존과 같이 여러 모델도 나뉘어 구성되었습니다. 기본형 모델, 플러스 모델, 프로 모델, 프로 맥스 모델로 나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기본형 모델부터 프로 맥스 모델로 갈 수록 더 높은 스펙의 제품이며, 그것에 맞춰 가격도 다릅니다.

아이폰15

우선 기본라인인 기본형과 플러스 모델입니다. A16 Bionic 칩을 사용한 모델로, 기본형이라고는 하나 사실 현재 나와있는 거의 모든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압살하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6코어 CPU에 5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을 스펙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라인입니다. 프로 라인에서는 A17 Pro 칩을 사용했습니다. 6코어 CPU, 6코어 GPU에 16코어 Neural Engine을 탑재했습니다. 기본형 라인과 프로라인에서는 카메라 성능에서도 차이가 조금 있는데, 기본형은 첨단 듀얼 카메라 시스템에 48MP 메인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프로 라인은 48MP 메인 울트라, 와이드, 망원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사실 이전부터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은 정평이 나있는 편입니다. 물론 고스트 현상으로 인한 어두운 시간대의 촬영이 문제가 되기는 했습니다만, 이외에 밝은 환경에서의 아이폰 카메라는 감성을 느껴볼만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특히 뉴진스의 뮤직비디오를 아이폰으로 촬영했다는게 밝혀져서 그 성능이 더욱 인정받은 상태입니다.

2. 모델별 가격

우선은 공식적인 발표 이전에는 100달러 정도의 가격 상승을 예상했었으나, 그것을 깨고 가격이 동결되어 발표되었습니다. 당연히 모델별로, 그리고 선택한 스펙별로 가격이 달라지겠지만, 기본 선택지를 바탕으로 모델별로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델가격
아이폰 151,250,000 부터
아이폰 15 플러스1,350,000 부터
아이폰 15 프로1,550,000 부터
아이폰 15 프로 맥스1,900,000 부터

이번 시리즈의 기본 가격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가격을 동결했다고는 하나 환율 적용의 차이가 발생하여 사실상 우리에게 체감되는 가격은 오른 것 같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폴드도 그렇고 갈수록 고급형 핸드폰 가격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3. 아이폰15 변화점

가. 충전 단자

위에서 잠깐 언급드린대로 이번 모델들은 유럽연합 EU의 규제에 따라 모든 모델에서 충전단자를 USB-C타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애플의 경우 자존심이 강한 회사이기도 하고, 자기들만 가질 수 있는 생태계에 대한 프라이드와 그것을 바탕으로 장사를 열심히 하는 회사로 유명한데, 이번에는 그 고집이 꺾인 것 같습니다.

나. 다이내믹 아일랜드

이전 모델에서는 프로라인부터 적용시켰던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전 모델에 적용되었습니다. 사실 이전 모델에서도 다소 사용적인 측면에서 크게 장점을 나타내지 못하긴 했는데, 급 나누기로 인한 적용 여부가 갈리다보니 야박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그런 욕은 안먹겠네요.

아이폰15
다. 티타늄 소재의 적용

고급라인인 프로와 프로 맥스 버전에서는 티타늄을 활용한 케이스를 사용했습니다. 가벼우면서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 소재를 핸드폰에 적용시켰습니다.

3. 애플워치9 등장!

애플워치9

애플워치9 시리즈도 공개되었습니다. 사이즈는 41mm, 45mm 두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애플워치는 Retina 디스플레이에 최대 2000 니트의 밝기가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에서 보이는 업그레이드는 ‘더블탭’기능입니다. 손가락 두 분 탭하기로 통화, 알림 음소거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애플워치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2도 공개되었습니다.

모델가격
애플워치9 알루미늄599,000 부터
애플워치9 스테인리스999,000 부터
애플워치 울트라21,149,000 부터

가격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울트라모델의 경우 탐험가들을 위한 스마트워치로써 그 내구성이 입증된 모델입니다. 그만큼 가격도 어마무시하네요. 애플에서는 트레이드 인 방식의 가격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애플 제품을 회수해가는 조건으로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방식인데요, 사용하고 있는 모델에 따라 7만원부터 44만원까지 할인을 제공합니다.

아래는 함께 살펴보시기 좋은 글입니다.

디지털 아날로그 감성의 부활: Y2K 열풍과 현대 트렌드 – Myplayground

갤럭시탭 S9 시리즈: 삼성의 최신 프리미엄 태블릿의 성능과 기대 – Myplayground

갤럭시Z 플립5: 혁신적인 폴더블 스마트폰의 진화 – Myplayground

https://www.apple.com/kr/shop/buy-watch/apple-watch

애플워치 구매페이지